[Intermold Korea 2015] 스트라타시스, DDM기술의 무한 가능성 어필

다니엘 톰슨 코리아 지사장 “시야 넓히면 3D프린팅 활용도 커질 것”

기사입력 2015-03-14 01:00 모바일 웹페이지로 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다니엘 톰슨 스트라타시스 코리아 지사장


3D 프린팅과 적층 제조 솔루션의 세계적 선도 기업인 스트라타시스(Stratasys)가 ‘인터몰드 코리아 2015(Intermold Korea 2015)’에서 수준 높은 3D 프린팅 기술 및 ‘직접 디지털 제조(이하 DDM)’ 역량을 선보였다.

특히 자사의 애플리케이션 전문가들을 부스에 배치해 2,500명이 넘는 국내 업계 관계자와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다니엘 톰슨 스트라타시스 코리아 지사장은 “한국 시장은 3D프린팅에 대한 요구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며 “고객의 요구사항에 충실하기 위해 한국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출시된 오브젯 30 프라임(Objet30 Prime), 오브젯 에덴260VS(Objet Eden260VS) 및 포투스 450mc(Fortus 450mc) 등 전문가용 3D 프린터 및 재료들을 소개하며, DDM 기술에 대해 설명했다.

이 기술은 CAD 데이터를 3D프린터로 전송해 곧바로 완제품을 제작하는 제조 공정으로, 금형 없이 최종 부품을 바로 제조할 수 있는 혁신 기술이다.

그는 “우리는 기존의 전통적인 제조 영역을 완전히 대체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다만, 3D 프린팅 기술이 제조 초반에 또 다른 옵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직접 디지털 제조 기술이 제조 과정에 적극적으로 도입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시제품 제작 수준을 넘어서고 있다”며 “3D프린팅을 통해 한국 제조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원한다”고 피력했다.

현재 스트라타시스의 제품은 각 용도에 최적화해 ‘The Idea Series', 'The Design Series', 'The Production Series' 등 세 가지 라인으로 출시되고 있다.



다니엘 톰슨은 “‘The Idea Series’는 아이디어를 쉽게 실물 모형으로 제작해볼 수 있어 디자이너와 엔지니어에게 적합하며, ‘The Design Series’은 주로 프로토타이핑을 겨냥해 만들어졌고 뛰어난 강도와 정밀성을 구현한다. 또 사용자는 ‘The Production Series’를 통해 단 하루 만에 저렴한 비용으로 지그(jigs)와 고정장치(Fixtures), 점검 게이지를 제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The Design Series’ 중 오브젯 30 프라임(Objet 30 Prime)의 최대장점인 Draft Mode를 통해 최대 25% 프린팅 속도 향상 및 재료 사용량 절감효과를 맛볼 수 있다.

오브젯 에덴260VS(Objet Eden260VS)은 최초의 수용성 서포트를 이용해 매우 정교한 디테일까지 형상으로 구체화할 수 있다.

다니엘 톰슨은 “BMW는 엠블렘 부착 치공구를 3D프린팅으로 제작하고 있다”며 “기존에는 무거운 쇳덩어리로 제작돼 작업자들이 손목 통증에 시달렸을 뿐 아니라, 제작기간도 오래 걸렸지만, 이제 제작소요기간이 기존 18일에서 1.5일로 단축되고 비용은 58%가 절감됐다”고 예를 들었다. 대기업에서 한 시간이 지니는 가치를 비용으로 환산한다면 92%의 절감효과가 있는 셈이다.

그는 “이처럼 기존과는 다른 사고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프로덕션 주변의 다양한 보조도구로 눈길을 돌려보라. 시야를 넓히면 3D프린팅의 활용도가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BMW의 기존 엠블렘 부착 치공구(앞)와 3D프린팅으로 생산한 제품(뒤)
홍보영 기자 papersong@kidd.co.kr
News
제품
현장스케치
인터몰드사이트

참가업체 리스트

업체명 제품명
더보기

3대자본재전시회

  • koplas
  • harfko2013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53길 15 중앙유통단지 업무 A동 7층 (주)산업마케팅 | 대표 김영환 | 고객센터 1588-0914 (02-2688-6800)
팩스 : 02-2616-6005 | 사업자등록번호 : 113-81-39299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구로 제1499 l 이메일 : webmaster@daara.co.kr
(주)산업마케팅의 사전 동의없이 사이트 일체의 정보, 콘텐츠 및 UI등을 상업적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계장터의 판매물품의 내용은 (주)산업마케팅이 아닌 개별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서, (주)산업마케팅은 중계시스템만을 제공하여
그 내용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DAARA